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열정과 도전/기타

Naver Intership 중간과제 발표!

by ChiefTree 2010. 3. 31.

  Naver에 대한 이해도 정도와 참신한 신규사업 제안을 보는 2007 하계 인턴쉽 중간과제 이때 발표로 중간과제 우수상(2등/10여개팀)을 받았다.

Naver는 사람들이 원하는 똑똑한 Brain이다! 라는 문구와( Naver = Brain ) 그에 걸맞은 신규 서비스를 제안해 보았다. ^-^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이 때 야심 차게 제안한 신규서비스는 이미 구글에서 비슷하게 준비 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때 다른 팀들이 제시한 대부분의 신규서비스들은 Naver와 Hangame이 이미 한 번씩 검토 해보았거나, 시장성이 없는 서비스들로, 평가자들이 우리들의 신규 아이디어를 원했다기 보다는 우리가  Naver와 Hangame, 즉 NHN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 지 알아 보는 것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 과제를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해보았고, 우리 팀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넣어 보았다. 웹2.0에 걸맞은 사용자 자동 패턴 분석 로그인 포털 시스템!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에 로그인으로 검색하고 한 모든 패턴들을 수집해 자동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동 패턴을 맞추어 그 사용자의 기호에 걸맞은 뉴스들과 쇼핑 품목, 블로그, 자료 등 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물론 수익성까지 고려를 해서 만들었다. 나중에 내가 구현해 보고 싶다.

   

  이 중간과제를 준비하며 Web business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신규사업아이디어 제안서 Out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