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열정과 도전/기타

Naver(NHN) 최종과제 발표회.

by ChiefTree 2010. 3. 31.

   2007년 하계 NHN 인턴을 2개월간 경험하고 2개월간 했던 개인 Project들 각자 발표하는 시간이 왔다. 바로 최종과제 발표회 이다. 2달 동안 각자의 멘토님들 밑에서 멘토님이 지시한 일들이나 개인이 자처해서 맡은 일들을 발표하면 되었다. 

   

   우선 내가 인턴기간 중에 한 일은 개발분야 인턴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초기에는 개발자들이 어떤 개발환경에서 작업을 하는 지 직접 설치도 해보고 간단한 프로그램도 돌려보았다. 또한 개발자 분들을 지도선배님으로 따로 모시고 여러 가지를 질문도 해보고 서비스 프로그래밍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하지만, 내 멘토님이었던 팀장님이 NHN의 미래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담당하시게 됨에 따라 나도 자원해서 팀장의 보조로 일하게 되었다. 그 결과 많은 직원들을 인터뷰하고 자료도 수집하고 정리하며 실제 회사의 일들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 경험은 분명 내 미래의 Vision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 된다.

   

  어쨌든, 이 프로젝트를 도왔던 것을 토대로 최종과제 발표를 하였고, 최종과제 정자 개발 부문 1등을 차지하게 되었고 대표로 인사팀장님께 상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같은 인턴들이 주는 진상, 인상, 정상 중에서 인상도 받게 되었다. 결국, 인턴 기간 동안 중간과제 우수상, 최종과제 정자 개발부문 1등, 인턴 인상, 이렇게 3관왕을 차지하게 되었다. 너무 과분한 상들을 수여하게 되어서 감격 이였다. 나보다 훨씬 잘 한 사람들이 많은데 주님께서 이끌어 주시고, 인턴 동기들과 멘토님들이 도와주셔서 거둔 성과였던 것 같다. 자신감을 가지고 지금과 같이 앞으로 나아가겠다!

   

   

인사팀장님의 상 수여 장면

   

각 부문별 1등 상품: 노트북 가방

   

인턴들이 주는 인턴 인상: 상품 포커칩 세트